회전근개 수술후의 치료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좋은인상한의원 원장입니다.
경추추간판장애인데 신경뿌리병증을 동반하고 있고 회전근개수술하고 어깨충돌중후군으로 어깨뼈를 잘라냈고
양약뵥용후 심한 변비와 간수치가 상승이고 4개월 경과되었는데 아직도 불편한데가 많이 있군요.
우선 경추추간판장애는 경추를 지탱해주는 경추567번 부위와 두경부의 후두하 근육이 굳어져서 경추사이가 좁아지기 때문에 신경이 눌려서 생기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근욱이 굳어지기 때문에 경추사이가 좁아지고 시간이 오래 경과되면 경추사이에 뼈가 자라서 또한 경추추간판과 주변인대를 찢게 되어 경추디스크 증상이 더 심하게 됩니다. 그러면 잠을 잘 때도 어깨나 팔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경추근육이 굳어진 것이 원인이 되어 경추간판장애가 장애가 생긴 것인데
이것이 또한 오래되면 상부 승모근이 수축되어 어깨 근육이 굳어지게 되어 근육이 늘어나지가 않기 때문에 어깨을 싸고 있는 근육이나 회전근개가 굳어져서 어깨 주변 근육이 파열되고
또한 오래되면 상완골과 어깨사이가 좁아져서 (이빨을 닦지 않으면 치석이 끼는 것처럼) 어깨뼈 주변에 뼈가 석회화되어 돌출되고 자라서 인대가 부분파열이 되어 팔을 올리거나 돌릴 때에 어깨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원인은 스트레스 누적이나 정신적으로 예민하거나 평소에 배는 안아파도 소화가 불완하게 되거나 잠을 늦게 자거나 해서 몸에 쌓인 열이 목 근육을 굳어지게 만들어서 경추추간판장애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먼저 목주변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야 목 뼈사이가 넓어져서 경추추간판사이가 회복이 되고 목이 부드러워야 상부승모근이 부드러워져 어깨근육이 이완이 되어 어깨사이가 넓어져서 회전근개가 더 이상 상처를 입지 않게 됩니다.평소에 신경을 많이 쓰면 간기능이 울체되어 몸의 근육이 쉽게 굳어지게 집니다. 간은 마음이 안정되고 변비없이 소화가 잘 되면 소통이 원활하게 잘 되지만 복부가 가스가 차거나 억울된 감정이 많거나 하면 울체되어 간기능이 약하게 되어 간의 염증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자세한 것은 정확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전글회전근개 수술후의 치료 21.05.16
- 다음글두드러기쇼크 답글 17.07.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